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탐구생활

내가 가입한 보험을 한번에 찾고 숨은 보험금도 찾는 방법

by 100빌리 2023. 10. 24.
반응형

보험을 필요할때마다 그때 그때 들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떤 보험을 들고 있는지

정리가 안될때가 있는데

어떤 보험을 들었는지 한번에 찾을수 있는방법을 소개합니다.

 

아프지 않으니 다행이지만,

아프기전 한번씩 챙겨 보는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

cont.insure.or.kr

생명보험협회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위의 링크를 누르면 됩니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 등록된

보험사의 전산을 이용해서 조회가 가능한듯 보입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클릭!

 

 

조회신청은 휴대폰 인증만 한번 하면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휴대폰인증을 클릭!

 

 

팝업창이 뜨면 통신사를 선택후

전체동의 박스 체크후,

문자(SMS)로 인증하기를 클릭!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가 있어야

보험 조회가 가능하니

동의에 체크합니다.

 

 

개인정보이용 동의에 체크후

확인을 클릭!

 

 

보험사 전산에 내정보로 올라간

보험들을 조회 합니다

약 1분정도 소요가 되는것 같습니다.

 

 

퇴근시간이후에는 생명보험사의 전산에서는

조회가 안되는것 같습니다.

오전 9시이후에 하면 전체조회가 된다고 하니

오전시간을 이용해서 보험조회를 해보는것도 좋겠습니다

 

 

조회를 해보니 제이름으로 든 아이들의 보험도

같이 조회가 되어 조회 결과가 많네요~

 

이런 보험도 들었나? 하는 보험도 다 조회가 되니

너무 편하네요.

 

 

만약 만기가 되어 미청구가 된 보험금이 있다면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에 보험 리스트가 뜹니다만

전 해당사항이 없네요~

휴면보험금도 뭐 마찬가지구요~ㅎㅎ

 

오후에 전산이 안될때는 빨간 박스처럼

전체가 조회가 안될수도 있는점 감안해서 조회하시면 될듯 합니다.

 

보험조회하셔서 보험금이 있다면 보험금 꼭 찾으시고,

그동안 들었던 보험도 확인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